[마케띵] 2023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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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3/ 01/ 13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 어떻게 보내셨나요? 어느덧 1월이 중순으로 접어들고 있는데요. 다 전하지 못했던 연말 소식부터 새해까지 알차게 마케팅 소식을 모아봤어요. 어떤 소식이 등장했을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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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피’와 함께 시작하는 토끼해!

 

 

이미지 출처: 크리스피크림

 

계묘년을 맞아 가장 많이 보이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바로 ‘미피(miffy)’. 새해가 되자마자 크리스피크림에서 ‘해피 미피’, ‘럭키 멜라니’ 등 총 4종의 도넛이 신제품으로 공개되었고 이어서 CU에서는 토끼 귀 모양 용기로 이루어진 ‘미피 뉴이어 도시락’과 함께 미피 당근 라페 핫도그, 미피 당근 라페 샌드위치, 미피 당근 김밥이 출시됐어요.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커다란 미피 조형물부터 스페셜 아트워크존까지 곳곳을 미피로 꾸며 토끼해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전시는 1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롯데리아의 새해 응원, ‘촵딱체’로 전해요

 

 

이미지 출처: 롯데리아

 

롯데리아에서 새해를 맞아 ‘롯데리아 촵땡겨체’와 ‘롯데리아 딱붙어체’를 공개했어요. 개척과 도전의 롯데리아 스피릿을 폰트에 담았대요. 두 폰트 모두 주목도가 높아 제목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짧은 제목은 ‘롯데리아 촵땡겨체’, 조금 길이가 있는 제목은 ‘롯데리아 딱붙어체’를 써보면 어떨까요? 롯데리아에서 이번에 공개한 폰트들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농심, 가상 팝업 공간을 오프라인으로?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이 2월 8일까지 서울 성수동 S팩토리에서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요. 농심은 지난 10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신라면 분식점’을 오픈했었는데 큰 인기를 얻어 가상현실의 공간을 실제로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역시 메타버스 공간과 마찬가지로 라면 매운맛의 정도와 면발 종류, 건더기 스프 등 취향에 맞춰 신라면을 조리해 먹을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신라면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담요와 펜 등 굿즈도 판매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검색광고’ 출시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인데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콘텐츠(이미지, 동영상)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인 만큼 올해 신규 상품 출시 계획이 있다면 눈여겨봐야 할 상품입니다. 

 

 

크림이 공개한 <2022 인사이트>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네이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2022년 한 해 동안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하여 카테고리 별 랭킹 리포트를 담은 <2022 인사이트(Insights)>를 공개했습니다. 

 

2022년 크림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스니커즈는 나이키 에어포스 1 07 로우 화이트로 스니커즈 남성 부문 거래량 1위, 여성 부문 거래량 2위를 차지했대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일명 범고래)은 남성 부문 거래량 2위, 여성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고요. 럭셔리 백 영역에서는 여전히 샤넬(Chanel)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가장 많이 거래된 모델은 가브리엘 백팩 스몰 빈티지 카프스킨이었습니다. 카드 지갑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선호도는 디올-샤넬-생로랑-루이비통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넷플릭스에서 한국 콘텐츠의 활약은?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2022년은 여러모로 특별한 해입니다.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 이후 가장 많은 한국 콘텐츠가 공개된 한 해였다고 하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 <수리남>, <솔로지옥>, <카터> 등 공개된 콘텐츠가 무려 21편에 달합니다. 

 

그중에서도 <지금 우리 학교는>은 총 93개 국가에서 ‘오늘의 톱 10’에 올랐으며 공개된 지 열흘 만에 3억 6,102만 시간 누적 시청을 달성했어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1주간 비영어권 TV 부문 글로벌 톱 10 리스트에 21주간 포함되는 대기록을 세웠고 <오징어 게임>은 한국 콘텐츠 최초로 제74회 에미상에서 총 6개의 트로피를 수상했으며, LA 시의회가 한국 콘텐츠의 사회문화적 영향력을 기념해 매월 9월 17일을 ‘오징어 게임의 날’로 선포하는 등 다양한 최초의 순간을 맛보았습니다. 

 

이런 새 소식은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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